본문 바로가기
pc게임 이야기

래프트(Raft)- 탄가로아(Tangaroa)

by Gamjaja 2020. 10. 26.
반응형

 

 

 

이번에 업데이트된 캐러밴 타운과 탄가로아 도시로 가보았습니다.

래프트의 다른 여정이 그렇듯 이번 도시 역시 캐러밴 타운에서 먼저 새로운 메모들을 단서로 찾아가야 하는데요.

캐러밴 타운에서 먼저 이번에 업데이트된 아이템 몇가지를 배우고 최종적으로 짚라인을 배우면서 넘어갈 수 있어요.

 

 

 

스포가 담겨있을 수 있습니다.

직접 탐험을 원하시는 분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캐러밴 타운에서 찾아낸 단서입니다. 저 좌표가 탄가로아 로군요.

 

 

 

 

 

처음 입구들은 다 닫혀있어요.

지하 입구로 들어가 줍니다.

 

 

 

저희는 먼저 카페테리아로 갔습니다.

처음 열려있는곳에서 발전기 부품들을(총3개) 찾아줍니다.(여기가 미로라 조금 햇갈려요.)

 

 

 

 

 

 

여기서 모아둔 발전기를 쓰고 퍼즐의 시간입니다.

 

 

 

 

 

퍼즐을 풀어줘야해요 그래야 밑에 길로 지나갈 수 있어요.

위에 노란표시가 있는 방향으로 벽이 뚫려있어요. 모양을 맞춰서 지나갈 수 있게 맞춰주세요.

 

 

딱히 정해진 답보다 일단 길이 되면 되요.

여길 지나가고 사다리 올라가서 (SURFACE ACCESS로 표시)열어주면 물이차는데 스샷이없네요!

 

 

여기에 물이차면 전류가 흐르지만 지나가줘야합니다.

 

점프점프

추가됬다던 바나나 나무가 여기있네요 ㅋ

업데이트후 작은 섬을 안가봐서 그런가 .... 여기서 딸기와 바나나를 채집했어요.

여기서 왼쪽으로 방이 있는데 거기서 테이프 3개를 먹고와서 사용해주면 빨간색이던 문이 열립니다.

 

안쪽에 전압기처럼 생긴게 또있는데 지금은 할 수 없어요. 일단 패스

 

점프점프해서 저쪽으로 가면 도시로 나갈 수 있어요.

 

빠밤

 

도시 입성이군요.

 

외곽의 문들을 다 열어줘도 괜찬고 배 있는 부분을 열어주면 쉽게 왓다갔다 할수 있어요.

아직은 지하 입구쪽만 열어주세요.

 

 

 

이제 이녀석들을 잡으면서 머리위 카드들을 모아주세요.

들어갈 수 있는 건물들이있는데 카드키를 얻어야 들어 갈 수있어요.

 

도시 내 테이프들을 모아줍니다.

카드키로 연 건물들 안에도 존재해요.

 

 

카드키로 열수 있는 곳은 이렇게 엘리베이터로 이동합니다.

간혹 이런 건물들 중에 안눌리는 곳을 누른다던가 해서 히든방이 존재한다고도 해요.(그방에서 새로나온 카세트테이프들을 모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인테리어가 아주 깜끔하군요.

이런데서 물품들을 가져오면 된텔데 라는 생각을 합니다. (아니 가져다가 쓰면 되진아?)

 

 

 

 

집안의 이런 금고모양에서 티타늄이 나오더군요.

 

요런데서도 ㅎㅎ

 

 

이제 건물들에서 테이프를 다모았다면 다시 지하로 들어가줄 차례입니다.

도시락들이랑 물도 다먹어서 배에도 들려야 겠네요.

 

 

도시에서 내려가는것보다 지하에서 다시 올라가는게 수월했어요.

아까 패스했던 요기서 남았던 테이프들을 사용해줍시다.

 

 

 

이제 중앙 건물 지하가 열렸습니다.

여기서 엘레베이터를 이용해서 1층과 다른층을 갈 수 있습니다.

 

도착!

문옆에 비밀번호 입력칸이있는데요.

처음엔 비밀번호를 입력하지않아도 열려요.

 

 

수첩에 사진이있는데요. 그모양들의 간판을 찾아서 건물번호를 입력하면되요.

처음엔 이게 뭔소린가 번역까지 했네요 ㅋㅋㅋㅋㅋㅋ

4( 근대 이게 뭔사진이레요 )

 

햄버거 간판 8

 

가위모양 1

 

구명튜브 3

 

이제 4813을 눌러주러 갑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건물이 막 지진이 일어난것 처럼 난리가 나는데요. 꼭대기층이 발사된거에요.

( 첨에 무서워서 나가지도 못했어요.....)

배를 끌고 발사된곳으로 향합니다.

(이제 우주로 가는거냐)

 

사다리타고 들어가면 안으로 들어갈 수있어요.

 

물탱크도 얻고

여기서 이제 다음지역의 좌표를 얻어요.

 

 

 

이번업데이트 지역 가봤는데요. 아직 히든 업적이랑 카세트 테이프 얻으러 다시 가봐야겠네요 ㅎㅎㅎ

빨리 다음 업데이트가 기다려집니다. ㅜㅜ 다음 업데이트는 또 얼마나 기다려야 할까요.......

 

 

 

 

 

 

 

반응형

댓글